[PRNewswire] 이노디스크, 엣지 컴퓨팅 및 AI 미래 위한 E1.S 엣지 서버 SSD 출시
타이베이 2024년 11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글로벌 AI 솔루션 선두 기업 이노디스크(Innodisk)가 급증하는 엣지 컴퓨팅 환경의 요구를 충족하는 새로운 E1.S SSD를 출시했다. E1.S 엣지 서버 SSD[https://www.innodisk.com/en/products/flash-storage/edsff/e1.s-4tg2-p ]는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 효과적인 열 관리 기능을 갖춰 데이터 처리량이 많은 최신 시스템의 요구를 해결하고, 기존 산업용 SSD와 데이터센터 SSD 사이의 간극을 메운다.
AI와 5G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데이터 처리 및 저장에 대한 요구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SSD 발열과 성능 저하 문제는 큰 과제로 떠올랐다. 기존의 산업용 및 데이터센터용 SSD는 엣지 컴퓨팅 환경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에 역부족인 경우가 많다. 이노디스크의 E1.S는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 센터 표준 폼 팩터(EDSFF)를 채택해 이러한 병목 현상을 해소하고U.2 및 M.2 SSD를 뛰어넘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E1.S SSD는 동적 열 조절 기술과 영하 40도부터 영상 85도에 달하는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해 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400GB부터 8TB까지 다양한 용량과 높은 일일 쓰기 횟수(DWPD)를 지원하는 이 다용도 드라이브는 데이터 센터의 효율적인 부팅 드라이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고성능 컴퓨팅 작업에도 안정적인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뛰어난 내구성과 작은 크기 덕분에 1U 서버, AI 시스템, 머신 러닝 환경에 설치하기 적합하다.
PCIe Gen 5에 최적화된 E1.S는 고성능 작업 시 M.2 SSD에서 발생하기 쉬운 과열 및 전력 소모 문제를 해결한다. 핫 플러그 설계 덕분에 다운타임을 줄이면서 원활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E1.S는 차세대 산업용 컴퓨터와 엣지 서버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으며, 엔비디아의 MGX 숏폼 엣지 AI 서버와 통합도 지원한다. 또한 E1.S 표준 온도 시리즈는 데이터 센터를 위한 강력한 부팅 드라이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핫 스왑 기능과 SSD 이벤트 로그, 자체 모니터링, 온라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대규모 서버 인프라를 위해서는 데이터 센터에 최적화된 더욱 큰 용량과 내구성을 갖춘 E3.S SSD를 제공한다.
이노디스크는 산업용 등급의 NAND 기술, 첨단 열 관리 시스템, 맞춤형 SSD 솔루션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SSD의 방열과 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AI, 엣지 컴퓨팅,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등 오늘날 가장 까다로운 작업 환경에서도 E1.S와 E3.S SSD는 탁월한 안정성과 성능을 발휘한다.
출처: Innodisk Corporation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