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 개최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윤일현)는 지난 26일 16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위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금정구청 회의실 및 영도구 일원에서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구와 동 협의체 간 활발한 교류와 화합을 다지고 복지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은 네트워크 회의, 웰 에이징(Well-Aging) 교육 강의, 힐링 문화 체험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금정구에는 총 260여 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주민 중심의 복지 실천에 구심점 역할을 담당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특화사업 운영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석한 허정빈 대표 위원장은 "다른 동 위원들과 친목을 쌓고 활동을 공유하며 큰 기운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원으로서 자부심으로 가지고 계속해서 열심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어려운 이웃과 가장 가까이 있는 동 복지 인적 안전망의 사기진작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없는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힘을 모아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