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제29회 옹진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12일 옹진군청 효심관에서 문경복 옹진군수와 이의명 옹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관내 농업인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옹진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농업인들의 헌신과 노력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수 농업인에 대한 표창, 기념사, 격려사, 축사와 함께 풍년을 자축하는 떡 케이크 커팅식 등이 진행됐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농업은 국민에게 먹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환경과 경관보전 및 전통문화 계승 등의 공익적 기능을 실현하는 소중한 산업"이라며 "올 한해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옹진군은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 이후에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리조트에서 농업인 워크숍이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옹진군 농업 발전방향'에 대한 문경복 옹진군수의 특강과 함께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청취가 이루어졌으며 농업인들의 화합의 장 행사도 진행돼 장기자랑 등을 통해 관내 농업인들 간 친목을 다졌다.
박현주 옹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옹진군에서는 섬으로 이루어진 지역특성을 반영하고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해결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과 농촌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