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평택시] 평택시가족센터, 안중라이온스클럽과 함께하는 한국전통문화체험 나들이 진행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2/03 [12:04]

[평택시] 평택시가족센터, 안중라이온스클럽과 함께하는 한국전통문화체험 나들이 진행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2/03 [12:04]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달 26일 안중라이온스클럽(회장 이석진) 후원으로 다문화 및 비다문화 가족 34명이 함께하는 용인한국민속촌에서 한국전통문화체험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문화 관람 및 체험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가족과 맞벌이 가족들이 단순한 여행을 벗어나 직접 체험하고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자존감 향상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유연한 사회적 관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 중에는 민속촌을 방문 한 적이 없거나 가본 적이 있어도 오래됐다는 사람이 대부분으로 “궂은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단풍의 아름다움을 감상했다”,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친목을 다질 수 있어 만족스럽다”, “몸도 마음도 힐링되는 시간이었다”, “문화해설사의 설명으로 전통가옥도 둘러보며 한국문화와 옛 조상들의 지혜에 감탄했고, 연륜이 있는 참여자들은 옛날 생각이 난다며 감회가 새롭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안중라이온스클럽은 2023년부터 가족센터와 함께 취약 위기 가족 나들이를 지원해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가족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 및 즐거움을 제공하는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데 앞장서고 있다.

 

평택시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은 지역의 취약 위기 가족에게 지속적인 사례관리로 가족기능 회복을 돕고 있다. 또한 2025년부터는 자녀 대상 학습 및 정서 지원, 긴급 위기 지원을 위해 가정으로 파견되는 보듬매니저 사업도 진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