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함양군, 병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 회의 개최

2024년 협의체 사업 전반 성과 보고와 2025년 운영 방향 논의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22 [16:07]

함양군, 병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 회의 개최

2024년 협의체 사업 전반 성과 보고와 2025년 운영 방향 논의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22 [16:07]

함양군 병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영현, 박정영)는 지난 21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위원과 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복지 실현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차 정기 회의를 개최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위기가구 발굴, 복지 지원 발굴 및 연계 등 민간 중심의 지역복지 실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4분기 동절기 대비 온정나눔 사업 추진 ▲신규 협약점 업무협약 보고 및 추가 발굴 추진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방안 및 지역자원 발굴 등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한 해 동안 진행된 협의체 사업 전반에 대한 성과 보고와 2025년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도 펼쳐졌다.

 

박정영 민간위원장은 “그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느라 협의체 위원님들 고생 많으셨으며, 올 한 해도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남은 사업 추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동절기를 대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조영현 공공위원장은 “올해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과 병곡면의 복지 증진을 위해 물심양면의 지원과 봉사활동을 펼쳐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민·관이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