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물놀이시설 안전정보 확인하고 싶다면…‘이곳’ 클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에서 안전정보 실시간 제공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7/30 [16:57]

물놀이시설 안전정보 확인하고 싶다면…‘이곳’ 클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에서 안전정보 실시간 제공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7/30 [16:57]

행정안전부는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정보를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에서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전국 1100여 개 물놀이시설에 대한 위치정보와 함께 검사 일자 및 검사 유효기간, 안전교육 및 보험 가입 여부 등 안전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 물놀이시설 서비스 화면  ©



한편 물놀이형 어린이놀이시설은 물을 분사하거나 저장시키는 등 물을 이용해 놀 수 있도록 아파트·공원 등의 놀이터에 설치된 시설을 의미한다.

 

여름방학을 시작으로 7~8월은 무더위를 피해 물놀이시설로 인파가 몰리는 만큼 아이들의 여름철 안전사고 위험도 높다.

 

이에 행안부는 지난 7월부터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https://www.cpf.go.kr/cpf)에 접속하면 내 주변 물놀이시설 정보를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특히 이 시스템은 물놀이시설 외에도 전국 8만여 개의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 행안부는 지자체와 함께 물놀이시설 안전요원 운영 실태는 물론 수심 제한, 어린이 신체가 끼일 수 있는 배수구 접근 제한 등 시설 안전기준 준수 여부도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다.

 

박명균 행안부 예방정책국장은 “정부는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어린이와 보호자들께서도 물놀이 안전 수칙을 잘 지켜 즐겁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