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효율적 옥외광고물 관리와 탄소중립 실천 위한 전자시민게시판 운영
부산시 금정구는 올해 10월부터 종이 벽보를 대체하기 위한 전자시민게시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자시민게시판은 고해상도의 47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전자형 게시판으로, 벽보 부착 이용적체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광고물 인쇄 및 폐기물 처리비용 절감 효과도 거둘 수 있다.
금정구는 ▲부산대역 앞 인도 ▲부산대역 북측 공영주차장 입구 ▲장전역 3번 출구 앞 ▲이마트 금정점 앞 4대를 설치해 10월부터 시범운영하고, 종이 벽보를 부착하는 지정게시판을 점차 전자시민게시판으로 대체해 시정 및 구정 홍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전자 벽보,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상업광고 접수는 매월 전자 벽보 송출 전월 20일까지 1개월 단위로 신청을 받는다. 이용 요금은 전자시민게시판 1곳에 1개월 게시 기준 3,000원이고 4개소 일괄 표출 시 12,000원이며, 소상공인도 전자시민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구청 누리집 또는 금정구 도시재생과(051-519-4622)로 문의하면 된다.
금정구 관계자는 "전자시민게시판 운영으로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과 탄소중립 정책을 실천하고 공공 정보 등을 빠르고 신속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의 홍보 활동에도 도움을 주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