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30일 헤이리 마을 씽크리빙 프라자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 공무원 90여 명을 대상으로 ‘파주시 지역복지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조직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했던 대한민국 1호 유품정리사 김석중 강사의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고독사 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마을 복지 및 자연연계 활성화 교육, 반려식물을 위한 ‘리스(원형 모양의 꽃장식)’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김은숙 복지정책국장은 “사회적 고립가구는 고독사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고 발굴이 쉽지 않아 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 직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돌봄으로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고독사 없는 따뜻한 파주시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 공무원의 역량 향상 및 공공·민간의 인적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지역복지 아카데미 교육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