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삼척시] 제46차 전국 양봉인의 날 행사 및 벌꿀 축제 개최, 달콤함에 빠져보아요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9/27 [10:21]

[삼척시] 제46차 전국 양봉인의 날 행사 및 벌꿀 축제 개최, 달콤함에 빠져보아요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09/27 [10:21]

 

삼척시가 ‘제46차 전국 양봉인의 날 행사’ 및 벌꿀축제를 오는 10월 1일 ~2일 삼척문화예술회관 일대에서 성대하게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수년간 침체되어 있는 양봉산업에 양봉농가들의 최대 행사를 개최해 양봉인들의 사기 진작 및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며, 또한, 전국 단위 행사 개최로 삼척시 양봉산물 및 특산품을 홍보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사)한국양봉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양봉협회 강원지회 및 삼척시지부 가 주관하며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한국양봉농협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각종 축하공연 뿐만아니라, 양봉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이 진행되는 등 양봉인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축하공연으로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싱어송라이터 장민호와 미스김, 윤수현, 장예주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아울러 소고기 구이촌, 푸드트럭 등 각종 먹거리와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특산물 판매장과 꿀벌풍선, 꿀벌타투, 밀랍양초, 벌꿀 미스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및 홍보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올해 삼척에서 열리는 양봉인들의 축제에 양봉인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방문을 환영한다.”라며 “찾아오는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