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군산시] (유)일동건설, 미성동 착한가게 동참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15 [15:17]

[군산시] (유)일동건설, 미성동 착한가게 동참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15 [15:17]

 

군산시 미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노석)는 지난 14일 (유)일동건설(대표 김용배)을 방문해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하였다.

 

이번에 현판을 전달받은 김용배 대표는 이전부터 미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서 공공복지 실현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성을 인지해 김 대표가 회장으로 있는 ‘미성동을 사랑하는 모임’을 통하여 공공지원이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김용배 대표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기부문화가 대폭 축소된 현재 시점이 착한가게 동참에 꼭 필요한 시기로 판단되었다.”라며, “제 작은 기부가 미성동 복지허브화기금 모집에 도화선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노석 미성동장은 “미성동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항상 노력해주시는 모습에 감동하고 있다”며, “추운 겨울을 앞두고 주민들에게 이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착한가게’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기부 홍보활동이다.

 

매달 3만원 이상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에 착한가게 호칭을 부여하고 현판을 수여한다. 매장을 경영하는 자영업자 또는 기업,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약국 등 모든 업종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