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7~9일 상동호수공원에서 ‘김장 나눔 축제와 수확제’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행사 기간 상동호수공원 시민운영단 71개 단체는 공원 내 정원텃밭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배추와 무로 김장김치를 담가 홀몸 어르신, 다문화가정,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 30여 세대에 전달했다.
특히 축제는 풍물길놀이, 리듬북난타 등 흥겨운 재능 나눔 문화공연과 함께 진행돼 시민 참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상동호수공원 시민운영단과 봉사자들은 배추전 등 먹거리를 나누며 추위를 이겨내고 이웃돕기의 기쁨을 함께했다.
매년 열리는 부천시 김장 나눔 축제는 지역 내 주민이 주도하는 공동체 형성과 나눔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부천시 공원관리과장은 “이번 김장 나눔은 수확의 행복을 나누고, 쌀쌀한 겨울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올해도 많은 분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상동호수공원에서는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상동호수공원(☏032-324-2019)이나 홈페이지(www.sdlakepark2019.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