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부천시] 2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쾌거

지난달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에 이어 시민 소통 능력 다시 한번 입증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11 [15:12]

[부천시] 2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쾌거

지난달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에 이어 시민 소통 능력 다시 한번 입증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11 [15:12]

부천시는 지난 7일 ‘제17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2년 연속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매년 공공기관과 기업의 소셜미디어지수 등을 기반으로 콘텐츠 모니터링, 빅데이터, 고객만족도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인터넷 소통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부천시는 지난해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등 5개의 신규 SNS 매체를 확장해 현재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등 총 9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부천시 SNS 계정 구독 회원 수는 전년 대비 61% 증가했으며 다양한 실시간 시민 소통형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 새로 출범한 제1기 시민 SNS서포터즈는 부천시 곳곳의 생생한 현장 속 목소리를 담아내며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부천시는 시 대표 캐릭터‘부천핸썹’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시정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콘텐츠로 부천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10월 2024년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