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광명시] 농업인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1/08 [11:42]

[광명시] 농업인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1/08 [11:42]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7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농업인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 축제는 제10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농업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치러졌다.

 

사단법인 한국농촌지도자 광명시연합회(회장 이헌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우수 농업인 시상과 떡메치기 등으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단체게임과 노래자랑 등을 마련해 농업인들의 화합을 다졌다.

 

아울러 광명시 농정 지원 성과보고를 열어 한 해 동안 농정 성과를 공유해 시민과 농업인들이 농업 발전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올해 폭염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 발전을 위해 애쓰는 광명시 농업인들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 개발로 인한 농지 면적 감소에 대비하고, 지속적인 농업 발전을 위해 광명시에 최적화된 농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장학금 전달과 기부가 이어져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농촌지도자 광명시연합회장학재단이 농업인 대학생 자녀 4명에게 1인당 100만 원씩 장학금을 전달했고,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는 백미 10kg들이 100포대를 기부했다. 광명농협도 500만 원 상당의 현물을 농촌지도자 광명시연합회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