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환경계획 수립' 주민의견수렴
제천시(시장 김창규)는 '제천시 환경계획(2025∼2035년) 수립' 초안에 대한 주민의견수렴 절차를 11월 6일(수)부터 19일(화)까지 2주간 진행한다.
환경계획이란 시장·군수·구청장이 당해 지역의 환경오염 및 환경훼손을 예방하고 주민이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초해 장기적인 환경보전·관리·이용·복원 등에 대한 계획과 정책을 제시하는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환경분야 최상위 법정 계획이다.
시는 지난 10월, 2025∼2035년까지 적용될 환경계획에 대한 중간보고회 과정을 거쳐 관련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를 토대로 초안을 보강해 주민의견 수렴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많은 주민들에게 시간·공간 등의 제약 없이 다양한 의견 개진 기회를 제공하고자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 등에 포함된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계획서 초안을 검토한 후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다.
의견 제출을 원하는 주민은 제천시 환경계획의 초안 검토 후 제천시청 홈페이지(https://www.jecheon.go.kr/) 고시공고(제천시 환경계획 수립)의 의견수렴 서식을 작성 후 제천시청 자연환경과 방문하거나 전자메일(jieun3337@korea.kr) 또는 팩스(043-641-6379)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문의사항은 제천시청 자연환경과 환경정책팀(043-641-6382)으로 연락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