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사천시립도서관, 주민 편의 위해 운영시간 확대 연장 평일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8 [16:07]

사천시립도서관, 주민 편의 위해 운영시간 확대 연장 평일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18 [16:07]

사천시는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사천시립도서관의 운영시간을 평일 밤 10시까지로 확대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운영시간 확대 연장은 시민들에게 사천시립도서관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오는 10월 22일부터 시행된다.

 

평일(화~금요일)에는 청소년자료실, 디지털자료실, 종합자료실 등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운영하게 된다. 하지만,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오후 6시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지난 6월 1일 개관한 사천시립도서관은 4개월간의 운영을 통해 직장인, 학생등 주간에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이번 연장 운영을 결정하게 된 것.

 

이번 연장 운영으로 주민들이 보다 자유롭게 대출·반납 등 도서관 서비스를이용할 수 있게 돼 지역 사회의 중요한 생활 밀착형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동식 시장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주민들의 일상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생활 속에서 더 편리하고 친숙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