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난징 의과 대학, 창립 90주년 기념
AsiaNet 0200450
난징, 중국 2024년 10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2024년 10월 10일, 난징의과대학(NMU)이 개교 90주년을 맞아 장닝 캠퍼스에서 기념식, 혁신 및 발전 콘퍼런스, 의학 교육 포럼, 문화 갈라 등 일련의 성대한 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 연설에서 란칭(Lan Qing) NMU 당 위원회 서기는 난징의과대학이 지난 90년 동안 인재 양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왔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중 보건에 대한 NMU의 변함없는 노력과 국가에 대한 헌신도 강조했다. 세계적 수준의 대학이 되겠다는 일념으로 새로운 여정에 뛰어든 NMU는 중국 교육 및 의료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더블 일류'(세계 일류 대학 및 일류 학문 분야 건설) 대학으로 나가기 위한 길에 들어섰다.
후즈빈(Hu Zhibin) NMU 총장은 통합적인 교육, 과학기술, 인재 양성 발전을 고수해 차별화된 '더블 일류(Double First-Class)' 의과대학 설립을 가속하기 위한 발전 보고서를 발표했다. 후즈빈 총장은 교수진 강화, 교육 개혁 심화, 강력한 연구 플랫폼 구축, 조직적인 과학 연구 강화, 임상 개선 전략의 적극적인 이행, 전면적인 학교-지역 통합 및 발전 추진, 사회복지 사업에 대한 NMU의 명성 제고 등 학교의 고품질 발전 성과를 검토했다.
이날 회의에는 베이징대학교, 난징대학교, 동남대학교 등 60여 개 대학의 리더가 참석했다. 하버드 대학교, 예일 대학교,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대학교, 워싱턴 대학교, 피츠버그 대학교,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웨스턴 뉴잉글랜드 대학교, 에든버러 대학교, 맨체스터 대학교, 퀸즐랜드 공과 대학교, 토론토 대학교, 이바노보 주립의과대학,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 난양 기술 대학교, 뢰번 가톨릭 대학교, 예테보리 대학교 등 동문 및 파트너 대학이 축하 영상과 편지를 보냈다.
NMU는 설립 이래 지난 90년 동안 국가 및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약 20만 명의 의료 전문가를 양성해 중국 의료 및 보건 분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NMU는 대중의 기대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의학 교육을 제공해 차별화된 '더블 일류' 의과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을 계속 이어 나가고 있다.
자료 제공: Nanjing Medical University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