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상주로타리클럽’ 집수리 봉사활동- 회원 10여명 참여, 마당 시멘트 작업 등 집수리 봉사 -
상주로타리클럽(회장 전근엽)에서는 지난 14일 혼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함창읍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방문하여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가구는 혼자서 생활하고 있는 기초수급 독거노인 가구로 거동이 불편하여 청소를 비롯한 일상생활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벽지와 장판 등이 낡고 오래되어 비위생적인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특히 마당이 흙에다가 바닥이 고르지 못해 비가 오면 웅덩이가 생기고 발이 빠질 정도로 진흙상태가 되는 등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전근엽 회장을 비롯한 회원 10여 명은 오전 9시부터 도배 및 장판교체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마당 시멘트 작업도 진행했다. 집수리과정에서 나온 각종 쓰레기와 그동안 방치되어온 폐기물도 깔끔하게 처리하였다. 대상 가구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간식과 음료 등은 로타리클럽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하였으며 집수리 후에는 생활필수품도 대상자에게 전달하여 따뜻한 이웃사랑도 실천했다.
전근엽 상주로타리클럽 회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