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국

[통영시] 보건소, 함께하는 오감만족 힐링 체험교실

- 지체장애인 대상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성료 -

뉴스국 편집부 | 기사입력 2024/10/11 [16:56]

[통영시] 보건소, 함께하는 오감만족 힐링 체험교실

- 지체장애인 대상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성료 -
뉴스국 편집부 | 입력 : 2024/10/11 [16:56]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보건소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4차시에 걸쳐‘오감만족 힐링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지역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거동불편으로 사회참여 기회가 적은 재가장애인의 사회적 교류 기회제공 및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내소 및 야외 체험활동으로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내소 프로그램은 보건교육 및 공예원예체험으로 진행됐으며 세부 내용으로는 ▲한의약 골관절염 예방 ▲하루 15분 건강운동 ▲혈압혈당 조절을 위한 식사관리 등의 건강증진 교육과 ▲나전칠기 거울 만들기 ▲DIY 반려식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또한 요트체험 활동으로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해 바다 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함께 나누며 외부 활동에 대한 자신감 상승과 참여자들 간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자는“그동안 가까이 있어도 접하기 어려웠던 요트체험을 해볼 수 있어 만족감이 컸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김영재 보건소장은“이번 프로그램이 재가장애인의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한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