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연합축제 'Inside Youth' 개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10월 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금천구청 광장에서 금천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청소년 연합축제 'Inside Youth'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가 주최하고 독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백수연)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온 마을이 청소년에게 응원을 건네는 주제로, 금천구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했다.
축제에서는 학업과 진로 고민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감정별 체험구역과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의 홍보관이 운영되고, 청소년들의 무대공연이 진행된다.
감정별 체험구역은 총 4개 구역으로 22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마음 건강' 구역에서는 청소년 마음 건강 돌봄을 위한 타로 운세와 감정 열쇠고리(키링) 만들기를 진행한다. '스트레스 해소 및 감정 표현' 구역에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관내 청소년 관련 시설 홍보관에서는 7개 기관이 청소년 사업을 안내한다. 지하 1층 썬큰광장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쌓는 특수분장 체험, 향수 만들기, 미술치료 체험 등 다양한 취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대에서는 1부 개막식을 시작으로, 2부에서 관내 청소년시설과 학교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댄스, 밴드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천구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참여 신청하면 된다. 또한 현장에서 도장 찍기를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먹거리 트럭의 이용 쿠폰을 제공해 프로그램 참여 의지를 높이고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금천구 청소년들에게 온 마을이 보내는 응원이 전달돼 청소년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3) 또는 독산청소년문화의집(02-809-938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금천구청 보도자료